티스토리 뷰
미세먼지 원인과 예방법
최근들어 더욱이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황사가 그리울 정도?로 미세먼지의 위험성은 눈에 보이지도 않고 귀로 들리지도 않아 문제가 심각하죠.
그렇기 때문에 미세먼지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법에 대해 숙지하여야 합니다.
미세먼지는 1급 발암물질이며 세계 보건기구가 지정했을 정도로 무서운 녀석입니다.
머리카락보다 훨씩 작은 10마이크로미터의 크기이며 일반 먼지와 다르게
기관지,코,구강 등에서 걸러지지 않고 곧바로 우리 인체에 스며들기 때문에 각종 질병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사람의 건강에도 위협적이지만, 농작물과 생태계, 산업 전반적인 부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습니다. 토양과 물이 산성화가 진행이 되고 반도체,디스플레이의
경우 먼지나 불순물이 들어가면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불량륭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이 보이지않는 미세먼지를 예방할 수 있을까요?
먼저 가장 쉬운 방법으로
서울시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 (clenair.seoul.go.kr) 에 접속하여
매시간 측정된 미세먼지 평균 농도와, 한주간의 대기질 정보를 확인 합니다.
참고로 서울시 홈페이지 (seoul.go.kr) '마이서울'에 접속하면 미세먼지 예보문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사실상 외출을 자제하고, 창문을 닫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미세먼지의 유입 자체를 원천봉쇄 해야 하는 것이죠.
외출을 하게 된다면 일반 면 마스크가 아닌 kf 마크가 기재되어 있는 마스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kf지수가 높을수록 미세먼지 차단이 더 잘되겠지만 단점으로는 숨을 쉬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전용 마스크의 경우는 세탁 후 재사용을 하면 안되는데 이는 내장된 미세먼지 차단 필터가 손상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는 공기 정화 식물을 비치하여 실내 공기를 현재 상태보가 깨끗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작은 실천하나가 우리 몸을 더욱 건강하게 만든다는 사실! 잊지마세요!